본문 바로가기
요리

떡만두국 끓이는법:: 겨울철 별미 떡만둣국

by 공룡능선 2023. 12. 30.
728x90
반응형
728x170

눈 오는 날 별미인 떡만둣국

오늘은 눈이 많이 내려서 시장에 못 가고 있다가

친구한테 전화했더니 언니네 김치만두한다고 오라해서 갔다고 하는데

입가에서 김치만두맛이 감도는것을 어쩔 수 없어 냉장고로 달려갔지만

저희는 신김치가 없어서 김치만두를 할 수가 없어요.

 

떡만두국

 

여러분 블로거는 매일 정석대로만 요리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냉동실을 열고 찾아보니까 떡국떡 200g과 물만두 30개 정도 있고, 냉장실에는 오전에 재워놓은 불고기가 있어서 맛있는 떡만둣국을 끓여봤어요. 김치만두는 아니지만 그래도 떡만둣국이라는 것에 위안을 사고 오늘 저녁은 떡만둣국을 끓여 먹고 기록합니다.

 

 

 

떡만둣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2인분)

떡국떡 200g

물만두 24개

계란 1개

소고기 양념한 것 50g

대파 1/2대

다진 마늘 1/2스푼

새우젓국물 1큰술

국간장 1큰술

물 1L

 

※ 음식은 간만 맞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있는 재료 중에서 맛을 낼 수 있는 것을 넣고 만들면 근사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떡국떡

 

1. 냉동실에서 꺼낸 떡국떡은 찬물에 담가서 녹여서 채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

※ 냉동실에 얼려놓았던 떡국떡은 찬물에 담가서 녹이면 바로 한 떡처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은 떡을 끓는 물에 넣거나 바로 끓이거나 뜨거운 물에 담근다면 딱딱한 떡을 먹게 됩니다.

 

 

 

불고기굽기

 

2. 불고기는 프라이팬에 올려 굽는데 물기가 없을 때까지 구워서 채를 썰어줍니다.

※ 고기 잰 것을 그냥 넣고 끓여도 되는데요. 불고기를 물기가 없게 완전히 구워서 끓이면 고기에 간이 배어있어서 더 맛있고 국물이 깨끗합니다.

 

 

떡만두국끓이기

 

3. 냄비에 물 1L 넣고, 새우젓국물 1스푼, 국간장 1스푼과  떡을 넣고 끓이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구운 고기를 넣고 끓여줍니다.

※ 국물이 너무 많으면 만두 끓이기는 좋지만 떡의 양이 적어서 물이 너무 멀겠게 되고 맛이 덜해요. 그래서 떡국을 끓일 때 1인분 기준 물을 400ml를 넣고 끓이는 것이 약간 부족한듯해서 1L를 넣고 끓였는데요. 물이 약간 많게 느껴졌어요.

 

반응형

 

한살림물만두

 

4. 떡을 넣은 국이 끓으면 만두를 넣고 뚜껑을 덮고 작은 불로 줄여서 끓여줍니다. 

 

※ 제가 한살림 물만두를 이용하는 이유는 재료를 믿을 수 있기 때문이고 유통과정이 분명한 곳이기 때문에 이용하는데요. 물만두 맛이 정말 좋습니다. 우리밀을 이용해서 만두피를 만들고, 국내산 고기와 채소가 소로 들어가 있고 가치 있는 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만드는 일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곳이어서 이용을 합니다.

 

300x250

 

떡만두국끓이기

 

5. 만두가 끓어서 떠오를 때 뚜껑을 열고 파를 넣고 한 소금 끓인 다음에 불을 끄면 떡만둣국 완성입니다.

 

물만두도 만두여서 떡만둣국에 넣어서 끓였는데요. 떡만둣국을 좋아하는 남편도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꼭 정식, 정찬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쉽고 간편하게 우리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뚝딱 밥상을 차려낼 수 있는 요리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오늘의 요리 떡만둣국을 만들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pZFlV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