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행궁동 맛집 김기남 가마솥 족발 ::족발/ 보쌈/쟁반국수

by 공룡능선 2022. 12. 7.
728x90
반응형
728x170

먹어본 족발 중 최고의 맛이었어요.

족발 맛이 다 그런지 알았는데 더 맛있게 하는 곳이 있습니다.

 

 

김기남 족발

 

저는 족발이 냄새가 나서 싫어했는데 김기남 가마솥 족발은 제가 먹어본 족발 중에 최고의 맛이었어요. 족발 맛이 신선하다고 할까요. 냄새 없고 고기가 부드러워  맛있게 잘 먹었어요.

 

 

 

 

 

 

 

 

김기남 가마솥족발

 

 

연락처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00번 길 2

전화번호:031~241~8928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 매장에서도 족발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쟁반국수

 

족발과 소주를 먹으며 조금은 부족한듯해서 쟁반국수를 시켜봤는데요. 쟁반국수도 맛있고 깔끔합니다.

 

 

 

 

 

 

 

 

 

콩나물국

 

족발이 맛있어서 지난번에 왔다가 리뷰를 쓰려고 했는데 제가 족발을 자주 먹는 편이 아니어서 족발을 좋아하는 분과 함께 또 갔습니다. 마침 매장이 한산해서 족발을 어떻게 만들어서 이렇게 냄새도 안 나고 맛있냐고 물어봤어요. 그런데 원래 김기남 가마솥 족발은 산본에서 이름난 줄 서서 먹는 족발집이라고 합니다. 무엇을 넣고 만드는지는 영업비밀인데 오랜 세월 하면서 얻은 노하우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들어오고 싶어도  임대라고 쓰여있어서 못 들어왔다고 했더니 족발집 임대가 아니라 위층 임대하는 것을 1층에 붙여놓은 거라고 하십니다. 주변 사람들이 그 족발집은 임대라고 쓰여있어서 안 간다고 하더라고 했더니 얼마 전 가봤는데 임대라는 푯말을 치웠어요.  주인이 왜 사람들이 안 오는지 궁금했는데 그 펫말이 원인이었던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김기남 족발

 

족발을 입에 넣는 순간 이 족발의 맛은 새롭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부드럽고 쫀득한 맛이랄까요. 입안에서 거부반응이 없는 그러면서도 또 집어먹고 싶은 맛 저는 족발을 먹으면서 처음 느끼는 맛이었습니다. 저는 족발을 수동적으로 먹으러 가는 편이기 때문에 즐기지 않는데 앞으로는 자주 식혀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가 족발을 자주 안먹는다고 했더니 함께한 분들이 콜라겐도 많고 좋은 것인데 왜 안 먹느냐고 해서 앞으로는 족발을 즐겨 먹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728x90

 

 

 

 

새우젓 양념

 

김기남 가마솥 족발집에 손님이 왜 바글바글하지 않은지도 알았어요. 배달을 전문으로 하려고 차린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매장 안에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해 놓고 손님을 받고 있는 거였어요. 함께 가신 분이 너무 맛있다고 한 개씩 사주셔서 집에 와서 오븐에 구워 먹으니까 새로 한 것처럼 더 맛있었어요. 

 

 

 

 

 

 

족발집 상차림

 

 

우리는 세명이 들어가서 족발 중자와 쟁반국수에 소주 2병 먹으니까 딱 좋았습니다. 함께한 분들이 족발을 좋아하시는 분들 이어서 큰 것을 시키자고 해서 저는 조금 먹으니 중자로 시키자고 했는데, 제가 맛있어서 많이 먹게 되어 쟁반국수를 시키게 되었습니다. 족발도 쟁반국수도 맛있고 한번 들어가서 먹어 보거나, 한 번쯤 시켜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족발을 싫어하는 제가 반한 족발이니 족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좋아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