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올리는 법 :: 트랜드 찾는 법 & 조회수 올리는 글쓰는법

by 공룡능선 2023. 6. 29.
728x90
반응형
728x170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블로그 조회수 올리는 법을 기록합니다.

 

티스토리 통계

 

주로 제가 쓰는 글은 생활에서 만나는 일들을 기록하는 것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블로그가 무엇인지 잘 모를 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소개받았고, 제가 하는 일이 너무 바빠서 관심을 갖고 공부하며 하기는 힘들어서 제가 하는 일들을 글로 썼습니다.

저와 가까이에서 만나는 블로그를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소개를 했을 때 글을 못쓰는 이유가 여러 가지 있는데요. 그것부터 열거해 보겠습니다.

 

 

 

●. 처음 블로그 할 때 글을 쓸 수 없는 이유 :

1. 무엇을 쓸지 모르겠다.

2. 몇 개 쓰고 나면 소재가 없다.

3. 쓰고는 싶은데 마음대로 안된다.

4. 하는 일에 부담을 줄 것 같아서 못한다.

5. 조회수가 안 나온다.

 

저도 블로그에 글을 처음 쓸 때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매일 하는 일 중에서 한 가지씩 내가 궁금해하고 검색하는 것들을 메모했다가 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하고 나니까 글 쓸 것들이 주변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글을 쓸 때 처음부터 마음대로 잘 된다면 누구든지 쓸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만큼 쉽지가 않은 것이 글쓰기입니다. 그래서 일기도 매일 꾸준히 쓰면 그 내공으로 글을 잘 쓸 수 있게 된다고 하듯 매일 한글 쓰기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는 일에 부담을 줄까 봐, 시간이 없어서 못하겠다고 합니다. 저도 일을 끝마치고 저녁을 해서 먹고 운동하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글을 한 개 쓰고 잠자리에 들기를 2년째 길들이고 있습니다.

 

가장 힘든 것이 아마도 글을 처음 쓰는 사람들을 실망시키는 것이 조회수 일 것입니다. 글을 써서 올렸는데 조회수가 안 올라가서, 사람들이 내 글을 안 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 글을 올렸을 때 조회수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조회수 올리는 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조회수 올리는 방법 :

 

1. 매일, 아니면 2일에 한번 꾸준히 날짜를 정해서 글을 씁니다.

꾸준히 글을 쓰면 AI가 알아서 메인화면에 올려줍니다. 

 

2. 주제는 내가 관심(검색이나 궁금한) 있는 글에서부터 차츰 넓혀갑니다.

자신이 자주 검색하는 것은 남들도 궁금해하는 주제일 것 같습니다.

 

3. 트렌드를 찾아서 글을 씁니다.

트렌드는 내 주변에 있습니다. 컴퓨터로 트렌드를 찾아도 좋지만 조회수가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예: 여름철에는 냉방용품, 시원한 음식, 보양식, 시원한 여행지, 냉방병, 장마에 관한 글 등을 말하듯 내 주변에 있는 소재들입니다.

 

4. 소재를 찾아서 글을 쓸 때 남의 글이 아닌 나만의 글을 씁니다.

모든 블로그는 신선한 블로그 글을 원합니다. 개인의 개성이 뚜렷한 블로그 말이죠.

 

 

제가 2021년 블로그를 처음 할 때 쓴 글의 조회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통계

 

제가 2021년 9월 21일에 밤 삶는 법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그런데 9월 조회수가 336이었습니다. 

 

 

 

 

 

 

 

티스토리 통계자료

 

그해 10월 조회수는 872였고 저는 밤 삶는 법을 쓰고, 얼마 후 구글에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0월에는 80$ 소득이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조회수

 

2022년 7월의 밤 삶는법 조회수는 127이었는데요. 그래도 엄청 높은 수치입니다. 누가 여름에 밤을 삶겠어요. 그런데 조회수가 나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티스토리 조회수

 

22년 9월 밤 삶는 법 조회수는 첫해보다 10배가 높게 나왔습니다. 9월은 밤을 삶는 계절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트렌드와 맞는 글이라는 것이겠죠.

 

 

 

티스토리 조회수

 

2022년 10월에는 8,433의 조회수가 올랐습니다. 그리고 11월부터는 조회수가 푹 떨어졌어요. 이럴 때 처음 블로그를 할 때는 조회수가 올러가면 기분이 날아갈 것 같이 좋다가 조회수가 내려가면 기분이 푹 꺼집니다. 조회수가 내려갈 때 실망하지 말고 주변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고, 글쓰기를 더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주변을 살파는 연습이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는 필요합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것들이 트렌드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