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예

카네이션키우기 :: 카네이션 물주기 & 카네이션 화분 분갈이 / 카네이션 꽃말

by 공룡능선 2024. 5. 10.
728x90
반응형
728x170

감사와 사랑을 선물하는 카네이션꽃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어서 카네이션을 많이 선물하고 받는 시기입니다.

그런데 간혹 카네이션 키우기 취미가 있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카네이션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만큼 소중하게 다루게 됩니다.

 

 

카네이션

 

 카네이션은 남부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인 식물입니다. 영명은 Carnation이고 학명은 Dianthus caryophyllus입니다.

카네이션이 꽃피는 시기는 7~8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5월 행사로 하우스재배를 많이 해서 출하되는데요. 그럼 선물 받은 카네이션의 꽃말, 물 주는 방법과 좀 더 여유 있는 화분으로 옮겨 심는 법을 기록합니다.

 

 

하얀카네션

 

카네이션 관리법 :

카네이션 심는 장소 :

- 카네이션 화분은 햇볕이 충분히 내리쬐는 자리에 꽃을 놓는 것이 꽃색을 선명하교 예쁘게 볼 수 있습니다.

-화단이나 정원에 심을 때는 물 빠짐이 잘되고 햇볕이 하루종일 볼 수 있는 곳에 심어줍니다.

- 카네이션은 노지(화단, 정원)에서 월동이 가능합니다.

 

728x90

 

카네이션 물 주기 :

- 카네이션은 물을 자주 주면 뿌리가 상할 수 있습니다. 

- 카네이션은 과습 하지 않게  배수가 잘되는 흙을 사용해서 심는 것이 좋아요.

- 카네이션 화분에 물을 줄 때는 겉흙이 충분히 말랐을 때 물을 줍니다.

 

※. 카네이션을 정원이나 화분에 심어서 밖에 놓았을 때 비가 많이 오면 뿌리가 상할 수 있어요. 비가 올 때는 물 빠짐이 잘되는 비탈 위쪽이 좋아요. 화분은 비를 안 맞게 하는 것이 좋아요.

 

 

 

카네이션

 

카네이션 꽃말 :

꽃말은 감사, 사랑, 모정, 애정입니다.

 

 

카네이션

 

카네이션 분갈이:

 

1. 카네이션을 화분 밑부분을 위로 올려서  뽑아냅니다.

※. 카네이션 화분보다 조금 큰 화분을 선택해서 옮겨 심습니다.

 

반응형

 

빨간카네이션

 

 

2. 카네이션을 옮겨심기 전에 뭉친 뿌리를 풀어주고 아랫부분 누런 잎을 떼어냅니다.

 

※. 카네이션 분갈이 할 때 누런 잎을 떼어내어 주는 것이 습하지 않아서 잘 자랍니다.

 

 

카네이션

 

3. 카네이션이 들어있는 화분보다 2배 정도 큰 화분에 심어줍니다. 

 

※. 옮겨 심은 후 물을 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옮겨심기 전 화분흙이 촉촉하다면 중심부의 흙이 마른 다음에 물을 주는 것이 좋아요.

 

 

 

흰카네이션

 

 

4. 카네이션을 옮겨 심은 후 옮겨 심은 화분에 물을 주면 카네이션 분갈이 완성입니다.

 

카네이션꽃은 대한민국의 어버이시면 모두 받으셨을 것입니다. 자녀가 준 꽃을 좀 더 오래 보기 위해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카네이션화분을 분갈이해서 오랫동안 가꾼다면 다음에 자녀들을 만났을 때 카네이션에 대한 이야기도 할 수 있고 잘 키워줘서 자녀들도 더 감사할 것 같아요.

 

 

300x250

 

카네이션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카네이션 꽃도 선물하고, 받기도 하는 뜻깊은 오월입니다. 사랑하는 부모님, 선생님께 드릴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한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카네이션을 만들기도 하고, 색종이로 접기도 하고, 카네이션그림을 그리기도 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예쁜 꽃 선물 받았을 때 분갈이도 잘하고 햇살 좋은 창가에 놓고 예쁜 꽃을 오랫동안 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글을 기록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